천안시 주관, KoDATA 주최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평가데이터는 22일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에서 주관하고 KoDATA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행정업무를 혁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등을 담은 내용을 시각화한 자료로 구현하면 된다. 

세부 주제는 천안시의 기업현황 분석 및 시각화, 천안시 인구변화에 따른 교통 이용 현황 분석 및 시각화, 천안시 맞춤 복지 추천 및 시각화 등 원하는 내용으로 자유롭게 선정이 가능하다.

시각화에 활용할 데이터는 '천안시청'과 '통합데이터지도' 및 '공공데이터포털', '국가통계포털', '지방재정365'에서 추출하여 사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공개된 데이터는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팀은 최대 3인까지 구성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 및 2차 PT 심사로 진행된다. 1차 과제 접수는 9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11월 초 서면 평가를 거쳐, PT 심사는 12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PT 심사 및 시상 일정은 추후 대상자들에게 개별로 통보한다. 

상금은 총 1,400만 원으로 대상 1팀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 200만 원, 우수상 5팀에게 각 100만 원씩 수여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oDAT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