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금융투자협회, 부산에서 실시간 온라인 금융특강 개최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 부산지회는 부산국제금융진흥원(원장 김종화)과 공동으로 BIFC 금융특강을  25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유튜브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2023년 상반기 증시전망과 유망업종’이라는 주제로 최갑수 투자자교육협의회 연구위원이 사회를 보고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대담자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1부 ‘2023년 상반기 증시전망’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장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핵심 이슈인 경기와 통화정책 흐름을 진단해 보고 이에 근거한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중국 경기 회복이 글로벌 금융시장, 한국 경제 및 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연초부터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외국인 매매의 성격파악과 패턴분석을 통해 매매전략도 가늠해 본다. 

2부 ‘2023년 상반기 유망업종’에서는 올해 증시 전망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기기 위해서 어떤 업종을 중심으로 매매전략을 펼쳐야 할지 살펴본다. 

긴축의 시대에도 불구하고 차별적인 정책동력이 유입되는 업종을 얘기해보고, 현재는 최악의 실적과 업황을 보이고 있지만 향후 회복세를 보이면서 KOSPI를 주도할 업종에 대해서도 면밀히 조명한다. 관련 업종들의 실적, 주가 사이클을 통해 피해야할 업종도 짚어볼 예정이다. 시청방법은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