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결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비자 커머셜 페이(Visa Commercial Pay)’ 내에서 디지털 지갑 기능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비자 커머셜 페이는 전 세계 기업의 거래 관리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가상 결제 기술 제공업체인 컨퍼마 페이(Conferma P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구축한 B2B 결제 솔루션 제품군이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금융기관들은 가상 법인 카드를 직원의 디지털 지갑(Apple Pay, Google Pay와 같은 타사 지갑 포함)에 추가하여 기업 사용자의 편의성, 보안 및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기능 확장은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비자 커머셜 페이의 대규모 확장과 동시에 추진되어 다양하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으로 유명한 이 지역에서 간소화되고 효율적인 보안 B2B 결제에 대한 비자의 노력과 리더십을 강화해준다.
비자 커머셜 페이에는 기업의 현금 흐름을 개선하고 구식 수작업 프로세스를 줄이기 위해 개발된 가상 카드 B2B 결제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2020년 출시 이후 비자 커머셜 페이는 기업들이 기존의 비즈니스 결제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자동화된 보안 프로세스로 전환하도록 지원해왔다.
비자의 가상 카드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리더십이 추진되는 가운데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에 따르면 2028년까지 전 세계 가상 카드 지출이 2023년 3조1000억달러에서 35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개선된 새로운 비자 커머셜 페이 모바일(Visa Commercial Pay Mobile)은 구성된 결제 컨트롤이 포함된 커머셜 토큰 계정을 제공하여 POS 및 CNP 결제 방법 모두에서 효율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고급 토큰화 기술을 활용하여 사기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이 거래를 원활하게 개시하도록 지원하여 재무 민첩성을 전반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리전스 은행(Regions Bank)이 최초의 비자 협력업체로서 자금 관리 고객을 위해 향상된 디지털 지갑 기능을 출시하게 될 것이다. 리전스 은행은 남동부, 중서부, 텍사스 전역의 고성장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상업 은행 고객에는 지역마다 고유한 결제 및 현금 흐름 요구 사항을 가진 다양한 고용주가 포함된다.
비자 커머셜 페이는 아시아-태평양,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북미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데 이어 2024년 후반에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고객들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