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컴투스 엑스플라 벨리데이터로 합류... 지갑 인프라 영역, 게임까지 확대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공동대표 강준우,박인수)가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 신규 검증인(벨리데이터)으로 합류한다고 18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이번 벨리데이터 합류를 통해 XPLA 체인 노드 검증 과정에 참여함과 동시에 옥텟 멀티시그 지갑 내 XPLA를 구축하여 XPLA 기반 게임, 서비스 기업에게 지갑 기술을 공급할 예정이다. 나아가 지갑 인프라를 통해 시장 사례를 만들었던 경험을 토대로 거버넌스 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텐더민트 기반 체인인 엑스플라는 게임,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 전방위적으로 확대될 것이라 내다봤다. 특히 시장 규제가 가시화되는 하반기에는 ▲ 블록체인 기술 협력 강화 ▲블록체인 분야 NFT 신사업 확대 등을 병렬적으로 추진한다.

엑스플라 벨리데이터는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 보안과 확장, 가치 향상에 기여한다. 엑스플라 생태계 벨리데이터 현황은 엑스플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XPLA Explorer’와 ‘XPLA Vaul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헥슬란트 박인수 공동대표는 “엑스플라 벨리데이터 참여를 통해 Web3 도입 시, 기업들이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블록체인 무결성 강화에도 신규 검증인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지갑 인프라 기업으로 역할을 국대 최대 범위로 넓히겠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플라의 벨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총 68개의 벨리데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