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국민은행, ‘Green Month, 다함께 부산 플로깅’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KB국민은행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22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각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4월에도 서울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로깅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플로깅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아울러 ▲다회용컵 사용 ▲비건 간식 체험 등 친환경 활동 체험도 함께하며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널리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4월 반포시민공원 플로깅에 이어 이번 부산 플로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향하는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 사회 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문화를 조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아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4월에는 미세먼지 저감과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서울대공원에서 초화류 식재 및 환경정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KB국민은행의 각 지역그룹 내 임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밀원숲 조성사업’을 진행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강원도 홍천 지역에 10만 그루의 묘목을 심어 첫 밀원숲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에는 2022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던 경상북도 울진 지역에 4만 5천여 그루의 밀원수를 포함한 총 10ha 규모의 밀원숲을 조성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