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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랩소디, 앱 개발사를 위한 광고 플랫폼 빌더 '애드컨트롤' 서비스 런칭

애드테크 기업 오픈랩소디에서 구독형 광고 플랫폼 빌더 '애드컨트롤' 서비스를 정식으로 런칭했다.


애드컨트롤은 광고주에게 간편한 광고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앱 개발사가 비용 효율적으로 광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중소형 앱 개발사가 광고 플랫폼을 구축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애드컨트롤 출시로 중소형 앱 개발사도 고도화된 광고 플랫폼을 비용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애드컨트롤은 단 하루 만에 광고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의 월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앱 개발사들은 광고 사업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ROI(투자 대비 수익률)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컨트롤의 주요 기능은 ▲맞춤 광고 상품(다양한 광고 유형과 판매 방식을 조합해 맞춤으로 만드는 광고 상품) ▲광고 운영 자동화(광고 예약부터 소재 관리, 성과 보고, 정산까지 운영 자동화) ▲오디언스 타겟팅(자동 완성과 추천으로 쉽게 만드는 자사(1P) 데이터 기반 타겟팅)이다.

현대 벤디스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앱 ‘식권대장’ 의 광고 사업 담당자 안대환 매니저는 애드컨트롤 도입 이후 “이메일로 받던 복잡한 광고 예약 과정이 플랫폼으로 자동화되고, 정산 관리가 간편해지면서 광고 사업의 운영 효율이 개선되었다” 라고 말하며, “국내 3040 직장인에게 집중 도달할 수 있는 고효율 광고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 라고 전했다.

오픈랩소디의 김유신 대표는 "애드컨트롤을 통해 중소형 앱 개발사의 광고 사업을 돕는 것 뿐 아니라, 브랜드의 타겟 고객이 모여있는 고효율 매체를 지속 발굴하여 광고주의 성공에 기여하고 싶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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