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콤아이앤씨, IT서비스 기업 최초 AI 기반 음원 캠페인 공개

"아이돌 목소리야?" AI가 만든 '클라우드 MES' 광고 화제

미라콤아이앤씨(대표 강석립)가 공개한 AI 기반 '클라우드 MES' 광고 캠페인이 화제다. 


광고의 독특한 점은 AI가 생성한 음원을 처음 들었을 때 사람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아이돌 가수의 목소리와 유사하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유튜브와 SNS를 중심으로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라콤아이앤씨(이하 미라콤)는 국내를 대표하는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를 홍보하기 위해 8월 30일 AI 음원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애니메이션 광고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가족들이 미라콤 클라우드 MES인 'Nexplant MESplus Cloud Edition'을 도입한 후 제조 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생산 효율화를 이뤄내는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광고를 통해 소규모 공장에서도 쉽고 빠르게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음을 알리고,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서비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이점을 재미있게 소개하고자 했다.

'Nexplant MESplus Cloud Edition'은 IT 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중견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클라우드 기반 통합 생산관리 서비스이다. 350개 이상의 제조기업에서 도입하여 업계에서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미라콤 대표 솔루션의 클라우드 버전이다. 

클라우드 MES는 초기 IT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높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여 제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AI 음원 캠페인 진행을 기념하여 10월 6일(일)까지 유튜브 쇼츠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에서 공개된 AI 음원에 맞춰 쇼츠 영상을 올리면 인기도와 미라콤 임직원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갤럭시 워치 울트라(2024년 7월 출시), 갤럭시 핏3,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최신 상품을 증정한다.

강석립 대표이사는 "전사적으로 Gen.AI TF를 구성하여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생성형 AI의 업무 적용을 적극 추진하여 회사 문화와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라며 "AI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차세대 MES에 AI를 접목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솔루션 내 AI 적용 계획을 밝혔다.

한편 미라콤은 오는 10월 17일(목) 잠실 삼성SDS본사에서 'Miracom Solution Fair 2024'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oftware Defined Factory를 향한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클라우드 MES, AI, 디지털 트윈, 자동화 등 혁신적인 솔루션 기술을 소개한다. 또 국내 주요 제조 기업의 구축 성공 사례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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