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8(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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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올해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에 편입된 '한화 LIFEPLUS TDF(타겟데이트펀드)'의 잔고가 경쟁사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기준 한화자산운용의 올해 디폴트옵션 TDF 잔고는 연초 대비 227% 늘어나며 경쟁사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화자산운용의 올 초 디폴트옵션 TDF 잔고는 약 452억원 수준이었지만, 9월 24일 1,482억원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통계는 적립금 기준 디폴트옵션 TDF 설정액 100억원 이상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성과는 한화자산운용의 TDF가 다양한 퇴직연금사업자(디폴트옵션 판매사)와 퇴직연금가입자의 선택을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디폴트옵션이란 퇴직연금(DC·IRP형) 가입자가 별다른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에 사전에 정한 적격투자상품으로 운용하는 것을 말한다.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각 퇴직연금사업자는 자산운용사의 TDF, BF펀드(Balanced Fund, 밸런스드펀드)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편입해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TDF란 생애주기에 맞춰 자동적으로 포트폴리오
교보생명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는 기업 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우수기업으로 또 한번 인정 받았다.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15년 동안 유지하며 2022년 가족친화 1호 최고기업에 선정된 데 이은 또 하나의 가족친화기업 성과다. 교보생명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공유회에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자격으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된 자리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국회, 정부, 경제계 기업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교보생명은 금융권 우수 기업 사례로 선정돼 그동안 축적한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 운영 노하우와 임직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임신 및 출산 지원 제도 ▲가족친화 제도 활용과 만족도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확장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교보생명은 2008년 금융업계 최초로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이를 지금까지 유지해오고 있다.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임신·출산, 자녀 양육 지원, 유연근무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국내 대표적 고객만족도(CSI) 조사 모델로,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다. 카카오뱅크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과의 1:1 인터뷰를 바탕으로 점수를 매기는 KCSI 평가 특성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직접 뽑은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카카오뱅크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이번 평가의 요소별 만족도 · 전반적 만족도 · 재이용 의향 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상세 조사 문항을 살펴보면 카카오뱅크는 고객센터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사에 응한 고객들은 '대기시간과 상담 태도, ARS 등 콜센터 서비스가 좋다', '채팅상담 서비스가 좋다' 등의 문항에서 평균 대비 좋은 점수를 줬다. 카카오뱅크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은행으로, AI 상담 챗봇과 콜센터, 카톡상담, 이메일 상담 등 총 4가지의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업비트 거래소 내 칠리즈(CHZ)를 보유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페퍼(PEPPER) 토큰 에어드랍을 지원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페퍼 토큰은 칠리즈 생태계에 새롭게 도입된 커뮤니티 토큰으로 팬과 커뮤니티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둔 디지털 자산이다. 칠리즈 생태계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월)부터 10월 21일(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은 각 스냅샷 시점에 업비트 내에 CHZ를 보유한 회원이며 1CHZ 당 150000 PEPPER 토큰이 지급된다. 단, 입금 대기나 출금 대기 상태의 CHZ는 스냅샷 대상에서 제외된다. 에어드랍 토큰은 각 스냅샷 이후 3일 이내에 회원들의 계정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CEO는 “이번 에어드랍은 칠리즈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칠리즈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한국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지은)와 함께 개인사업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신규 창업자 결제단말기 구입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이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개인사업자의 출발을 응원하고,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신청 시점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연월일이 3개월 이내인 개인사업자로, 토스플레이스 결제단말기인 토스프론트나 토스터미널을 구입하고,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원큐기업’의 개인사업자 전용 채널인 ‘사장님 ON’에서 가맹점결제계좌를 하나은행 계좌로 등록하면 민생금융지원금 5만원을 지원한다. 한상헌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2030 MZ창업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토스플레이스와 함께 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최고의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이자 캐시백 실시, 에너지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의 시행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폭 넓고 촘촘한 민생지원으로 내실 있는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