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의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 서비스 및 디지털 테크놀로지 솔루션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가 새로운 결제 파트너들을 공개하며, 주요 여행지에서 글로벌 가맹점을 확대하고 연말 여행 성수기를 맞이하여 파트너사 이용객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전세계 35개의 결제 파트너와 함께, 66곳의 국가 및 지역에 걸친 9,000만 곳 이상의 가맹점과 각지의 여행객을 연결하고 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에서 나아가, 인앱(In-app) 관광목적지 마케팅 플랫폼과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가맹점들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채널을 확대했다.
이 중 알리페이플러스의 관광목적지 마케팅 플랫폼 ‘A+ 리워즈(A+ Rewards)’는 카카오페이(한국), 터치앤고 e-월렛(Touch ‘n Go eWallet, 말레이시아), 트루머니(TrueMoney, 태국), 지캐시(GCash, 필리핀) 등 11개의 슈퍼앱들과 연동된다.
2024년 여행 산업은 상당한 회복률을 보였다. ‘세계여행관광협회(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에 따르면, 2024년 해외 결제 33% 증가 등 여행 산업은 여러 신기록을 세웠다.
더글라스 피긴 (Douglas Feagin) 앤트 인터내셔널 사장은 “여행은 현지와 지역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지역 사회와 소상공인, 생활 수준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2025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며 “여행사 및 가맹점과의 파트너십과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여행 산업의 성장을 통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여행객들 개개인에 맞춰 더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행객들의 여행 행태가 현지 문화 체험에 집중된 형태로 변화하면서, 식음료 가맹점, 관광 명소, 차량 호출, 택시, 기차 등 교통 분야와 같이 현지 경험에 관련된 소비가 각각 80%, 50%, 120% 증가했다. 알리페이플러스의 결제망이 확대됨에 따라, 여행객들은 연말 연시, 그 이후에도 더욱 ‘현지인처럼 여행’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서비스 범위 확대와 더불어, 알리페이플러스는 세계의 인기 여행지에 독점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