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고객들이 불법 유심복제 관련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자사 ‘유심보호서비스’ 안내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SKT는 22일 고객 고지를 통해 악성코드로 인한 고객 유심 관련 일부 정보 유출 의심 상황을 공개한 이후 정확한 정보 유출 원인과 규모 및 항목 조사에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피해 예방을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를 비롯해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가적인 안전 조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T월드를 통해 유심보호서비스(무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타인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복제 또는 탈취하여 다른 기기에서 통신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만 하시면 별도의 조치 없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 공지 하루만에 7만 2천명이 신규 가입하는 등 호응이 높은 상황입니다.
SKT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금일부터 전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권장 문자메시지(MMS)를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유출 정보가 실제로 악용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불법 유심 기변 및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을 원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입니다.
안내 문자는 SKT 이동통신 가입자 전 회선에 순차 발송됩니다. 문자에는 유심보호 서비스의 특징 및 세부 가입 절차를 자세하게 안내하는 동영상을 첨부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SKT는 자사 홈페이지와 T월드, 뉴스룸, 유튜브, SNS를 통해서도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SKT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절차도 효율적으로 개선할 계획입니다. 현재 유심 안심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로밍 서비스를 해제해야 하는 제한이 있는데, 이러한 불편을 줄이겠습니다.
한편 SKT는 상반기 중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한 상태에서도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