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도 4,500만회를 넘어서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웹 예능, 깜짝 카메라,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케롯캐’는 많은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즐거움이 가득한 특색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문화 등의 분야에 대한 정보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해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롯데건설은 올해 1월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을 대상으로 리얼리티 이벤트를 진행해 깜짝 카메라 형식의 콘텐츠 ‘엄마의 시간’을 선보였다.
이벤트에 참여한 각 맞벌이 자녀는 손주들을 돌보는 부모님의 하루를 들여다보며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부모님의 헌신적인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 집이라는 공간의 의미를 다시금 돌아봤다. 이 영상은 공개된 지 3주만에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하며 황혼육아의 현실을 따뜻하고 감동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 2월에도 깜짝 카메라 형식의 콘텐츠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영상에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은 아파트 스피커를 활용해 가족에게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을 안내하며 고마움과 진심을 전했다.
이를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가족과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 영상은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이고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내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웹 예능 ‘손품발품 임장기’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약 3년간 3개의 시즌에 거쳐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건설업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 웹 예능이다.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등 유용한 정보를 비롯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롯데건설은 지난해 8월 가수 자이언티와 가수 소코도모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LIVE CLASSIC : paradis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자이언티와 소코도모가 모두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컨셉 ‘LIVE CLASSIC’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가사와 음악에 담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부동산 정보, 웹 예능, 뮤직비디오,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기존 고객은 물론 미래 고객과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