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제2서울핀테크랩, Web 3.0 시대를 경험하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성료

이론으로 이해하고 실습으로 경험하는 블록체인 특화 교육 진행

제2서울핀테크랩은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실습을 통해 직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시민 참여형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모집 시작과 동시에 정원의 두 배가 넘는 시민들이 신청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 대부분은 블록체인 산업에 종사 중이거나 기술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원하는 일반 시민이었다.

강의는 총 3일간 진행됐으며, 1일 차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소속 유주열 팀장이 강사로 나서 블록체인과 NFT, DID 기본 개념 등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2일 차와 3일 차에는 한국표준협회(KSA)의 최광훈 강사가 블록체인과 보안, 이더리움, Web 3.0 기반의 기술 활용 등 실습 중심의 강의를 이끌며 참가자들의 기술 체험을 지원했다.

수강생들은 짧은 기간이지만 실습까지 병행한 강의 덕분에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제2서울핀테크랩은 한때 일부 전문가들의 영역으로 생각됐던 블록체인은 디지털 금융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일반인들도 알아야 하는 주요 기술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