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선 제1차관, 과기정통부 민원실 현장 점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병선 제1차관은 8일 정부과천청사 정부콜센터(2동)에 소재한 과기정통부 민원실을 방문해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밀집 환경에서 근무하는 상담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방역실태를 점검했다.



과기정통부 민원실은 일평균 480여건의 전화민원 등 연간 16만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하고 있다.

 

현재 민원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직원의 40%이상을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전화상담 직원 좌석 띄어 앉기, 사무환경 및 위생현황 일일점검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병선 차관은 코로나19에 따른 민원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여 직원들 본인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물론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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