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뉴스

카카오뱅크 전산시스템 정기 점검…15일 새벽 금융거래 일시 중단

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금융거래 일시 중단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오는 10월 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앱 서비스를 비롯한 ATM 출금, 체크카드 결제 등 카카오뱅크와 관련된 금융거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분기 기준 고객 수가 2,174만 명, 2분기 월평균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735만 명에 달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산 장비의 운영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중단 시간은 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로 예정돼 있으나, 작업 진행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산시스템 정기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