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한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다짐하는 뜻으로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구본학 쿠쿠전자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2년 2월부터 ‘전기 에너지 절약’, ‘메일함과 폴더 정리를 통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등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는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모바일 영수증 발행하기’, ‘종이 없는 회의 문화 만들기’ 등을 담은 ‘1회용품 제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작은 실천 하나가 환경보호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 및 확대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